Recent Post

Recent Comment

  • total
  • today
  • yesterday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1. 12. 21. 22:39 text




내가 "그룹"을 그만두지 않았던 이유

쟈니즈 Jr.라고 하는 무리에서부터, 유닛 결성. 그러나 거기서부터 정식 데뷔까지가 길었다.
사무소에 들어와서부터 이제 곧 10년. 지금, 다시 한 번 생각한다. 「그룹이니까, 해왔다」라고.


 이번 8월에 CD 데뷔를 하는 Kis-My-Ft2(키스마이훗토츠, 이하 키스마이)는 쟈니즈 사무소 소속 7인조. 데뷔곡인 『Everybody Go』는 동사무소로서 최초로 한국이나 대만 등 아시아 8개국 동시에 발매. 일본뿐만 아니라 넓게 아시아권을 의식한 그룹으로서 활동을 개시한다.
  이번에, 멤버의 2명(후지가야 타이스케, 타마모리 유타)가 연속 드라마 『미남(이케맨)이시네요』(TBS계)에 메인 캐스트로 출연. 훌륭한 화제가 이어지고, 팬들 사이에서는 유닛 기간으로 7년이라는 힘들었던 시절의 긴 시간이 자주 화제로 오르는 고생한 유닛이기도 하다.
  대세의 쟈니즈 Jr.의 안에서 그들은 어떤 식으로 「그룹」이 되어서 가는지. 사무소에 들어와서 10년을 앞둔 데뷔가 되는 리더의 키타야마 히로미츠에게 결성부터 데뷔까지의 비화를 들었다.

 키스마이 탄생의 계기는, 어느 날 쟈니상(사무소 사장)의 한 마디, 「롤러스케이트 탈 수 있어?」. 20명 가까이 모인 아이 중에는 NEWS의 마스다(타카히사)도 있었습니다. 타키&츠바사의 콘서트의 백으로 불렸습니다만, 본방까지 2일밖에 없어서(웃음). 연습부족으로 스테이지에서 구르거나 떨어지는 녀석도 있어서, 투어 중에 점점 줄어서 최종적으로 남은 게 저와 후지가야, 요코오(와타루)의 3명(현 키스마이 멤버)이였습니다.
 훗날, 그 3명과 지금의 멤버인 4명이 모여서 「오늘부터 Kis-My-Ft2니까」라고(웃음). 지금이니까 말하는거지만, 그때는  「롤러스케이트는 멋지지 않으니까 타고 싶지 않아」 「시대가 달라」라고 반발하는 멤버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생각해보니까 그건 쟈니상이 주신 찬스로, 저는 필사적으로, 「이 멤버로 롤러를 타서 그룹감을 내서 해나가자, 그렇지 않으면 같이 무너지고 말거야」라고 모두에게 말했습니다.

 그렇지만 그 뒤, 후배가 차례차례 먼저 데뷔 했다. 「이 멤버로 있는 의미는 뭘까」. 그런 생각에 마주하게 되었다고 하는.

 이런저런 생각이 교차했을 무렾, 저는 대학교의 졸업을 준비하고 있었고, 친구는 취업활동을 했습니다. 그 때는 아직 판매자 시장에서 대기업에도 취직하기 쉬웠고, 혼자서 먹고 사는 건 어떻게든 될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제가 그만두면 함께 조를 짠 연하의 센가(켄토)나 니카이도(타카시), 미야타(토시야)는 어떻게 되는걸까. 그걸 생각했더니 취직활동에 기분이 나지 않아서, 면접에는 가지 않았습니다. 그런 일을 모르는 멤버로부터는 「키타미츠, 빨리 취직자리 찾아~」라고 들었습니다만(웃음).

 쟈니즈에서는 유닛을 짜도 데뷔 하지 못하는 일도 적지 않다. 소년대의 부타이 『PLAY ZONE 2009』의 주역이나 드라마 『미사키 넘버원!!』(11년, 니테레계)의 주요 캐스트 등, 솔로로도 착실하게 캐리어를 쌓아온 키타야마가, 그래도 키스마이에 고집 부려온 것에는 이유가 있다.

너무 늦은 쟈니즈 입소

 제가 Jr.에 들어왔던 건 16살때 입니다. 오디션 때, 쟈니상으로 부터 「3살만 어렸으면」이라고 들을정도였으니까(웃음), 꽤 늦은편이었습니다. 들어왔을 때는 야마시타(토모히사)나 (다나카)코기가 Jr.의 톱으로 춤추고 있었고, 당연히 저는 가장 뒷쪽의 끄트머리. 어떻게하면 이 사람들이나 선배와 함께 서서 따라 잡을 수 있을까 생각했을 때, 그룹의 힘을 빌리는게 지름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룹을 짜서 그 존재감이 올라가면, 찬스도 돌아올거고, 이런 나라도 활동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원래 「하나의 머리보다 많은 머리가 모인편이 좋은 것이 된다」라고 하는 사고방식입니다만, 롤러스케이트도 그렇다. 혼자서 타도 모양이 나지 않지만, 집단으로 연달아 퍼포먼스를 하면 멋지다.
 지금까지 멤버와 시행착오를 하면서 해왔고, 퍼스트 라이브에서 요코하마 아리나에 나왔을 때, 다시 한 번 「그룹이라서 다행이야」라고 느꼈습니다. 싸움도 자주 했지만, 함께 고생하고, 기뻐할 녀석이 있다는 건 좋구나하고.

 리더인 키타야마군의 이미지 컬러는 빨강이라고 팬들 사이에서는 침투되어 있지만, 사실은 키스마이 멤버에게 공식색은 없다. 그런데 "그 색"이 된 경위는….

 이전에, 사무소의 분이 그렇게 정한 연출의 콘서트가 있었습니다. 7명이나 있으면, 처음에는 「응?」이라고 생각하는 색도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불가사의 하게도 「과연」이라고 생각했네요. 저희들은 지금부터 어떤 색이 와도 「그 색은 좋아하지 않아」라던가 「자신의 이미지와 달라」라던가 전혀 없습니다.

 좋아하는 것을 주장해도 이상하지 않은데, 긴 세월의 고생이 그렇게 만든건지 「어떤 것이라도 주변의 스탭이 생각해준 결과이니까」라고 단언한다. 이것이야 말로 그들의 진정한 무기. 롤러스케이트는 어디까지나 표면적인 것에 지나지 않는다.

 소년대의 부타이를 시작으로, Hey! Say! JUMP!까지, 여러 그룹의 백을 해왔기 때문에, 참고 해야할 것도, 하지 않는 쪽이 좋은 것들도 봐왔습니다. 그런 방대한 사례가 있어서, 「그럼, 자신들은 어떻할래」라고 하는 것이 우리들. 그것이 이 후의 과제고, 예를들면, 댄스도 새로운 타입의 것을 받아들여 가겠습니다. 그 댄스와 롤러가 섞였을 때, 자신들이 아니면 안되는 것들이 생기지 않을까 하고.

 그가 생각하는 그룹의 매력, 그룹힘은?

 멋지다고 생각하는 건, 누군가 강한 리더가 있는 것 보다, 한 사람 한 사람이 프로페셔널한 의식을 가지고 있는 그룹. 단순히 춤을 그렇게 한다는 것 뿐만 아니라, 조그만 부분에서 각각의 색을 내는 궁리를 한다거나… 댄스뿐만 아니고, 그럼 다음은 내가 기타를 칠까라고 자연스럽게 넓혀가는. 7명 각자가 그런 멤버가 되는것이 이상입니다.
 이미지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실제로 라이브를 보니까 멋있었어」라고 듣고 싶습니다. 해외에서도 계속해서 해나가고 싶고, 그렇게되면 K-POP을 시작으로 하는 해외의 그룹과 비교되는 것이 당연하게 될 것이니까, 방심 할 수 없네요.


※ 의역, 오역 있습니다.
※ 번역 : 다요 (19850917.tistory.com)



내가 좋아하는 인터뷰. 그 오빠 참 말 한 번 똑부러지게 잘하네! 취직은.. 안해서 정말 다행이다ㅎㅎㅎ 취직 안해줘서 고마워ㅜㅜ

 
posted by 다요